HOME > 회원가입 - 이용자 약관동의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자 약관동의
Timesclass 이용자 약관

제1조(목적 등)

① Timesclass (㈜타임즈코어) 서비스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www.timesclass.co.kr(이하 "Timesclass"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Timesclass"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Timesclass"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가입신청"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Timesclass"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이용자의 정의)

① "이용자"란 "Timesclass"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Timesclass" 회원으로 가입하여 "Timesclass"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Timesclass"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가입신청"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Timesclass"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Timesclass"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주간 영자 신문 Timesclass의 온라인 서비스
2. 신문 기사 외 다양한 주기적,비주기적 영어 관련 학습 정보
3. 주간 Mailling Service
4. 기사에 대한 원어민 음성,해석 서비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Timesclass"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Timesclass"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Timesclass"은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Timesclass"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Timesclass"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Timesclass"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Timesclass"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Timesclass" 에서 서비스 중인 고유의 컨텐츠를 사전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③ "Timesclass"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① "Timesclass"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Timesclass"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8조("Timesclass"의 의무)

① "Timesclass"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Timesclass"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③ "Timesclass"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Timesclass"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9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Timesclass"이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Timesclass"에 통보하고 "Timesclass"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0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Timesclass"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Timesclass"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Timesclass"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Timesclass"는 본 약관 제6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Timesclass"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1조(공개게시물의 삭제)

①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Timesclass"은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Timesclass"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Timesclass"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Timesclass"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Timesclass"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재판관할)

① "Timesclass"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고객이 제공한 실명 ,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으로 저희 회사의 회원임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 ) 를 말합니다 . 저희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회원님께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 저희 회사는 회원님께서 제공해주신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저희 회사는 매체 특성상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이때에도 회원님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좀 더 유용한 정보로써의 가치가 있는 광고를 선별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 각 정보별 수집목적은

1) 실명 , 주민등록번호 , 아이디 , 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식별 및 연령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됩니다 .
2) 주소 , 전화번호 , 이메일주소 : 고지사항 안내 ,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신규 서비스나 신상품 , 이벤트 정보 등 최신정보의 안내 등을 위해 수집됩니다 .
3) 그 외 선택항목 : 개인 맞춤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수집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저희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 회원 가입시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이름 , 주민등록번호 , 생년월일 , 이메일주소 , 전화번호 ( 휴대전화 포함 ), 우편번호 , 주소 등입니다 .

설문조사나 이벤트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별도의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 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저희 회사는 회원가입 절차 중 이용약관에 대해「동의」란에 체크하시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고객이 저희 회사의 회원으로서 저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저희 회사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고객이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한 경우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 이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시스템에서 완전히 삭제되고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 또한 , 일시적인 목적 ( 설문조사 , 이벤트 ) 으로 제공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처리됩니다 . 다만 , 저희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 남용 , 악용 방지를 위한 경우를 대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로부터 60 일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그리고 , 아래의 경우 일정기간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1) 상법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조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년

2)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회원의 경우 다른 회원을 보호하고 사법기관의 수사에 필요한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회원탈퇴 후 6 개월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저희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다른 단체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 다만 회원님이 공개에 동의한 경우 또는 저희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배하는 사람이나 저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법적인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저희 회사는 개인별 맞춤 서비스 (Personalized Service) 등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회원님께 비즈니스 파트너가 누구인지 ,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 성별 ,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 시 ( 예 , 20 대 여자 ) 에도 회원님 개인의 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 기타 통계처리 , 학술연구 ,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

6.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회원님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저희 회사는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 쿠키 (cookie)' 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회원님께서 저희 회사에 접속한 후 로그인 (log-in) 하여 개인화된 서비스나 맞춤화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 저희 회사는 회원님께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 저희 회사에 접속하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고유한 쿠키를 부여함으로써 회원 및 비회원들의 저희 회사 사이트 이용빈도나 전체 이용자수 등과 같은 이용자 규모를 파악하는데도 이용됩니다 . 또한 이벤트나 설문조사에서 회원님의 참여 경력을 확인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게 됩니다 .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께서 방문한 저희 회사 서비스의 방문 및 이용형태를 파악함으로써 더 유용하고 이용하기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

회원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단 ,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저희 회사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대책

1) 기술적인 대책

-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 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 저희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 저희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 (SSL 또는 SET) 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주요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 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인 대책

-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 3 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 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님의 ID 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 저희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

8.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 정정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님 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저희 회사 홈에 있는 개인정보수정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정책과 관련하여 이의나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메일 (admin@teentimes.org) 또는 전화 (02)2628-2518 로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께서는 로그온 (log-on) 한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

9. 동의철회

동의철회는 저희 회사 사이트 (http://www.kindertims.co.kr) 에 로그인 하신 후 홈페이지 ( 첫페이지 ) 에 있는 ' 회원정보수정 ' 메뉴에서 ' 회원 탈퇴 ' 를 클릭하신 다음 정해진 순서에 따라 직접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 이메일 또는 팩스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회원님께 그 사실을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10. 만 14 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관리

만 14 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 그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할 경우 만 14 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얻습니다 . 이를 위해 저희 회사는 그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 그 아동의 개인정보의 수집이나 제 3 자에게 그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도 있습니다 . 저희 회사는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이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가 접수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저희 회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성명 : 김정훈 차장
- 소속 : 온라인 사업팀
- 연락처 : 02-2628-5819
- 팩스 : 02-392-1800
- 이메일 : kindertimes@teentimes.org

2)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성명 : 김요한 과장
- 소속 : 온라인 사업팀
- 연락처 : 02-2628-5818
- 팩스 : 02-392-1800
- 이메일 : kindertimes@teentimes.org

12.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타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2)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icic.sppo.go.kr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타

- 전화 : 02-392-0330

- URL : http://www.ctrc.go.kr

13. 개인정보 위탁처리

저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 제 3 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문서로 보관하겠습니다 .

1) 위탁목적의 범위

- 해외 교육센터 소속의 영어강사

- 강의 평가를 위한 리서치 센터

- 사은품 배송을 위한 택배회사

2) 제공하는 정보의 범위

-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개인 식별 정보

- 제공처별로 최소한의 정보만 제공함 .

3) 개인정보 이용 및 보유기간

- 회원가입 ( 무료 ), 무료 첨삭신청 , 수강신청일로부터 강의종료시까지 이용

- 회원 탈퇴시 즉시 ( 자동 ) 파기됨 .

14. 개인정보의 해외이전 ( 활용 )

순수 교육목적의 범위 안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영어강사들에게 기본적인 회원의 개인정보가 활용됩니다 . 회원성명 , ID, e-MAIL, 전화번호가 영어강의 및 사후서비스를 위해 활용되며 , 저희 회사의 개인정보책임자가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수행합니다 .

15. 부칙

법령과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내용의 추가 , 삭제 ,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변경될 내용의 시행일 7 일전부터 저희 회사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

이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8 년 5 월 15 일부터 적용됩니다 .